주거와 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16:34
본문
Download : 주거와 문화.hw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주거와 문화.hwp( 76 )
,인문사회,레포트
주거와文化(문화)
초기의 장식적인 어휘는 기념비적이었다. 지붕의 경사는 낮아지고, 박공 지붕이나 모임지붕의 형태가 되었다. 주출입구는 디자인의 核心(핵심)부분이었다 .계단의 끝에 주랑이 있거나 파빌리온 자체가 박공으로 강조되었다. 지층(basement)에는 수반(water table-경사진 가로대)으로 낮았다.
조지안 스타일이 성행한 18세기 중엽에는, 장식이 더욱 구성에 통합되었고, 비례는 더욱 수평적이 되었다.
순서
주거와 文化(문화)





다. 파사드는 평평해지고, 문은 크기가 줄어들고 전체에 통합되었…(투비컨티뉴드 )
설명
주거와 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창의 윗부분은 벽돌이나 돌로 평아치로 만들거나, 작고 밋밋한 박공모양(페디먼트)를 만들어 주었다.
유리창은 더 커지고, 6개 쪽창으로 된 겹쳐있따 창문은 처마도리(architrave)로 확실하게 표시한다. 벽난로의 굴뚝은 대칭적으로 위치하고 벽의 끝에 위치하였다. 출입구(doorway)에 중앙의 파빌리온 같은 돌출적인 요소를 사용하거나 박공장식(페디먼트, pediment)을 지지하는 필라스터(기둥)를 사용하여 강조하였다.
·발전단계
베이가 많이 있었으며 베이가 5개인 것이 전형적인 모습이었다. 시각적인 효율는 숙련된 솜씨로 조각된 나무제품이었다.
단독 주택의 경우 일반적인 특징은 수반(water table), 건물의 끝을 연결하는 길과 귓돌(quoin) 등이 강조된다
처마와 벽의 맨 윗부분은 코니스로 처리하고 모딜리온(modillion), 작은 덴틸(dentil) 장식, 조각으로 강조한다. 창문은 유리가 9개가 끼워졌거나 12개가 끼워진 창문이 일반적이었고 위에는 둥근 아치(semental arch)이나 조각된 머릿돌이 있는 석재 상인방, 삼각 박공(pediment)으로 처리되었다.주거와문화 , 주거와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주거와 文化(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조지안 스타일의 성숙해진 18세기 후반부에는 장식이 줄어들고, 절제된 비례와 조화로운 관계가 강조되었다. 콜로리얼 주택은 처마가 2층 창문에 가까웠지만 이 시대의 처마는 매우 장식이 많이 되었다.
주택은 덜 수직적이 되었다. 또 다른 스타일로는 팔라디안 모티브을 사용하였으며, 주로 모임지붕이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