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3:19
본문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ppt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
레포트/자연과학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 ,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자연과학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환경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
순서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1.gif)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2.gif)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3.gif)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4.gif)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5.gif)
![[마케팅]%20마케팅환경분석%20강의자료-%20내적%20외적%20환경요인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B%B6%84%EC%84%9D%20%EA%B0%95%EC%9D%98%EC%9E%90%EB%A3%8C-%20%EB%82%B4%EC%A0%81%20%EC%99%B8%EC%A0%81%20%ED%99%98%EA%B2%BD%EC%9A%94%EC%9D%B8_ppt_06.gif)
마케팅,마케팅환경,강의자료,내적,외적,환경요인,자연과학,레포트
1. 내적 環境요인 2. 외적 環境요인 통제 가능 環境 최고 경영층에 의해 통제 가능한 環境 marketing 에 의해 통제 가능한 環境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의 조직의 성공과 실패의 수준 통제 불가능 環境 소비자 경쟁자 공급업자 기술 법/정치 경제 사회/文化(문화) 매체 피드백 1. 내적 環境요인 1.1 최고경영층이 주도하는 내적 環境요인들 (1) 사업영역 기업이 어떤 영역에서 활동할 것인가를 결정 - 서비스의 종류, 지역적 범위, 소유구조, 사업분야 등 (2) 기업의 전반적인 目標(목표) 기업전반과 관련된 측정(測定) 가능한 目標(목표) - 매출액, 시長點유율, 이윤, 제품 및 서비스의 수준 등 (3) 기업文化(문화) 조직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따르는 가치, 규범, 관행들 - 인간관계, 위계질서 중시의 기업文化(문화)와 전문성, 효율성, 창의성 중심의 시장지향적 기업文化(문화) 1. 내적 環境요인 1.1 최고경영층이 주도하는 내적 環境요인들 (4) marketing 부서의 역할 marketing 의사결정과 marketing 활동의 내...
1. 내적 環境요인
2. 외적 環境요인
*
*
통제 가능 環境
최고 경영층에 의해
통제 가능한 環境
marketing 에 의해 통제
가능한 環境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의 조직의
성공과 실패의 수준
통제 불가능 環境
소비자
경쟁자
공급업자
기술
법/정치
경제
사회/文化(문화)
매체
피드백
1. 내적 環境요인
*
1.1 최고경영층이 주도하는 내적 環境요인들
(1) 사업영역
기업이 어떤 영역에서 활동할 것인가를 결정
- 서비스의 종류, 지역적 범위, 소유구조, 사업분야 등
(2) 기업의 전반적인 目標(목표)
기업전반과 관련된 측정(測定) 가능한 目標(목표)
- 매출액, 시長點유율, 이윤, 제품 및 서비스의 수준 등
(3) 기업文化(문화)
조직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따르는 가치, 규범, 관행들
- 인간관계, 위계질서 중시의 기업文化(문화)와 전문성, 효율성,
창의성 중심의 시장지향적 기업文化(문화)
1. 내적 環境요인
*
1.1 최고경영층이 주도하는 내적 環境요인들
(4) marketing 부서의 역할
marketing 의사결정과 marketing 활동의 내용은 기업 내에서 marketing 부서가 어떤 위상을
갖고 있는가에 따라 크게 좌우
(5) 기타 부서들의 역할
marketing 부서가 다른 관련부서들과의 업무상의 중복이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marketing 이 담당하는 업무의 영역과 다른 부서들과의 관계가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어야 함
1. 내적 環境요인
*
1.2 marketing 부서에 의해 통제되는 내적 環境요인들
(1) 표적시장과 marketing 目標(목표)의 선택
표적시장이란 기업이 marketing program을 통해서 만족시키고자 하는 특정이 고객집단, 표적시장의 선택은 다른 marketing 의사결정에 영향을 줌
marketing 目標(목표)란 최고경영층이 설정하는 기업의 전반적 目標(목표)보다 구체적이고 고객과 관련하여 설정된 目標(목표)
- 예 : 제품별 매출, 상표 이미지, 반복 구매율 등
(2) marketing 조직의 구축
기능별 조직 : marketing 조사, 촉진, 물류, 제품계획 등의 기능별로 나눔
제품별 조직 :…(drop)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ppt( 94 )
[마케팅] 마케팅환경분석 강의자료- 내적 외적 환경요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