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6:55
본문
Download : [1000원]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hwp
1) 목표(目標) 불일치 : 경로구성원 각자의 목표(目標)가 서로 다르고, 이들 목표(目標)를 동시에 달성할 수 없는 경우
2) 영역 불일치 : 경로구성원 간에 각자의 역할이나 영역에 대하여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3) 지각 불일치 : 동일한 사실을 놓고도 경로구성원들이 인식을 다르게 하는 경우
2. 유통경로 갈등의 종류
① 수직적 갈등
수직적 갈등은 제조업자와 중간상, 또는 본부…(drop)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1.gif)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2.gif)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3.gif)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4.gif)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5.gif)
![[1000원]%20유통갈등해결%20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20%EC%84%B1%EA%B3%B5%EC%82%AC%EB%A1%80,%EC%9C%A0%ED%86%B5%EA%B2%BD%EB%A1%9C%EA%B0%88%EB%93%B1,%EC%9C%A0%ED%86%B5%EA%B0%88%EB%93%B1%ED%95%B4%EA%B2%B0%EC%82%AC%EB%A1%80_hwp_06.gif)
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事例
유통갈등,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1000원]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hwp( 31 )
순서
설명
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事例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 ,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해결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갈등 성공사례 유통경로갈등 유통갈등 사례
다.레포트/경영경제
제 목 : 유통 갈등 해결 성공 事例(사례)
목 차
1. 유통경로 갈등이란..............................p.3
2. 유통경로 갈등의 종류.............................p.3
3. 유통경로 갈등의 해결measure(방안) .....................p.4
4. 유통 갈등 해결 事例(사례)............................p.5~7
1. 유통경로 갈등이란
유통경로는 서로 다른 목표(目標)를 가진 경로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각자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과 직접 거래하는 경로구성원과의 관계에만 주로 관심을 가진다. 이 때 경로구성원들 간의 상호의존성이 커질수록 특정 경로구성원이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목표(目標)와 marketing 활동에 관여할 가능성이 높으며, 그 결과 경로구성원들 간의 갈등도 커지게 된다 그러므로 제조업체가 유통경로에서 성공하느냐의 여부는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얼마나 경로구성원들 간의 협조를 이끌어 내느냐에 달려 있따 그러나 각 구성원들의 목표(目標)와 그들이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 경로구성원들 간에 서로 opinion 불일치가 발생하게 되어 경로갈등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opinion불일치는 각 경로구성원에 부여된 과업의 성과와 이에 대한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기대간에 차이가 있을 때 비롯되는 것이다. 즉, 유통구성원들과의 목표(目標)의 불일치, 영역의 불일치, 지각 불일치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