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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민항기 사고에 관한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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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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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AO (국제민간flight(항공)기구 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국제민간flight(항공)조약(시카고조약)에 기초하여 1947년 4월에 정식 발족되어 그 해
10월에 유엔 전문기구의 하나가 됐다.

2.용어 정리(arrangement)

시카고조약

2차대전 종반기인 1944년 11월, 미국의 초청으로 54개국의 대표자가 시카고에
모여 국제민간flight(항공)회의를 개최하여 여기서 상공의 확립,국제민간flight(항공)조약의 제
정,ICAO의 설치를 회의하였다.
ICAO는 시카고 조약의 원칙과 정신을 계승, 비행의 안전확보, flight(항공)로나 공항
및 flight(항공)시설 발달의 촉진, 부당경쟁에 의한 경…(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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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대한航空(항공) 사고와 세계 10대 航空(항공) 사고등을 알아보고 국제선 민항기 사고의 사고이유와 법적 책임, 보상금 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93년 12월 현재 미· 러시아를 비롯한 181개국이 가맹. 한국은 52년 가입했다.국제선민항기사고에관한보고 , 국제선 민항기 사고에 관한 보고경영경제레포트 ,

1.대한flight(항공) 사고 요약
2.용어 정리(arrangement)
3.세계 10大 flight(항공)사고
4.flight(항공)기 사고 이유 분석
5.flight(항공)사고
6.법적 책임
7.여객기 추락사 보상금
8.結論




1.대한flight(항공) 사고 요약

약 254명의 승객을 태운 대한flight(항공)(KAL) 801편 747여객기가 6일 오전 아가냐
공항 인근에서 추락했으며 최초생존자는 40여명이었다. 여기서 탄생된 것이 국제민간flight(항공)조약 즉, 시카고
조약이다.

美 연방flight(항공)국(FAA)은 서울發 괌行 대한flight(항공) 801편이 이날 오전 2시35분(현지
시간) 아가냐 국제공항 활주로에 접근하다가 추락했다고 말하고 사고기가 착륙허
가를 받은 뒤 활주로에서 3마일 떨어진 지점에서 관제탑 레이더로부터 사라졌다고
말했다.

또한 블랙박스 판독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지만, 기령 10년인 사고기는 5-6
년간 대통령 전용기로 쓰인 만큼 기체의 노후나 미국의 TWA기 사고와 같은 기체
결함이 요인인 것 같지는 않다고 한다.

사고기는 산이 많고 울퉁불퉁한 지역에 떨어졌으며 목격자들은 구조작업이 암흑
과 숲, 밤에 내린 비로 인한 진흙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사고는 폭우가 내리고 가
벼운 바람이 불어 가시거리가 약 1마일도 안되는 기상상태와 괌 공군기지의
MSAW(최저고도경보기)의 미작동, 그리고 괌공항의 관제 장치의 고장등 여러 요
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레포트/경영경제





국제선민항기사고에관한보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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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제선 민항기 사고에 관한 보고




,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대한항공 사고와 세계 10대 항공사고등을 알아보고 국제선 민항기 사고의 사고이유와 법적 책임, 보상금 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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