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1:26
본문
Download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hwp
언어학적인 원리 中 ‘의사소통의 원리’
Chomsky는 인간에게 언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저능력이 있으므로 학습하지 않은 문장도 발화할 수 있다고 하였다.영어교육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사범교육레포트 ,
영어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상황 또는 맥락에 적절하게 무엇을 말할 것인가에 관해서 아는 것을 말한다.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 현 제 7차 초등 영어교육 현장의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하여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이에 적용되는 교수‧학습원리와 관련 교수법의 구체적 說明(설명) 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지도 예시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적용되는 교수‧학습원리와 관련 교수법의 구체적 설명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지도 예시를 제시하고자 한다. 의사소통능력이 수업의 目標(목표)라면 교육은 다음과 같은 모든…(drop)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 현 제 7차 초등 영어교육 현장의 reality(실태) 와 문제가되는점 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하여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Canale and Swain은 의사 소통 능력이 문법적‧사회 언어학적‧담화적‧전략(strategy)적 능력을 포괄하는 것으로 간주하였다.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hwp( 52 )
순서
초등영어교육 현장에 적절한 교수 학습의 원리와 교수법
▌서론
▌본론
• 초등영어교육 현장의 實態 및 problem(문제점)
• 교수·학습 원리 및 관련 교수법
의사소통의 원리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 수업 지도 예시
▌結論(결론)
이런 상황에서 아동들에게 실제적이고 자연스런 언어입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수‧학습 theory(이론)을 근거로 실질적인 교수법을 제시하고 있다아 이를 활용한 영어수업은 언어의 기능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통합하며, 풍부한 문어적 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교수‧학습 원리 및 관련 교수법
앞에서 제시한 문제들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영어교육 目標(목표)에 맞는 효율적인 교수‧학습원리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이 후 Hymes는 문법적 능력에다 기능주의와 사회 언어학을 배경으로 하여 새로운 定義(정의) 의 의사소통 능력 introduction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