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타면 광고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0:32
본문
Download : 수타면 광고기획서.ppt
Download : 수타면 광고기획서.ppt( 70 )






2005. 12. 01
수타면
광고 기획안
Part 1.
라면의 세계...
현재 우리의 라면시장은...
단일시장 규모로는 1996년에 1조원 시장을 연 라면 시장이
지난해에는 1조 1,200억원대에 육박하는 시장을 형성하는 등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1983년 이전까지 삼양과 농심의 양사
체제로 라면 시장이 형성되었으나 이후 참여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현재는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한국야쿠르트, 빙그레 등
5개사가 Big 5로 시장을 형성하며 경쟁하고 있다 현재 65%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농심 시장의 벽을 넘기 위해 나머
지 기업들은 제품의 discrimination화, 광고 등을 통해서 노력하고 있다
제 1부 라면의 세계...
그렇다면 우리의 수타면은?
-삼양 식품에 의하여 1999년 10월 첫 선을 보임.
-1년간의 철저한 시장조사 및 준비에 인한 초반 폭발적 反應.
(출시 3개월 만에 월평균(average) 30만 상자가 이듬해 100만 상자 기록)
-롤러 압연 반죽에 의한 제조공법. (라면의 경쟁구도 바꿈)
-삼양 라면과 함께 삼양 식품을 이끄는 간판 브랜드로 자리매김.
(2000년 한국능률협회 신상품 부문 마케팅대상, 각 언론사 히트상품 반열에
등극)
제 1부 라면의 세계...
수타면의 성공적 Extension을 위해 점검해야 할 사항들
현재 시장의 판도 및
움직임은?
라면 및 수타면에 대한
인식은?
경쟁사
시장
자사
소비자
반영
수용
견제
보완
수타의 브랜드력 강화
확장 제품의 성공적 시장 진입
경쟁사의 브랜드 체계는?
삼양식품의 현재 상황은?
수타면
제 1부 라면의 세계...
경쟁사는 현재...
농심
신라면
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
찌개면, 사천짜장,
생생시리즈
오징어짬뽕, 춘면
김치라면, 멸치칼국수
해물탕면, 소고기라면
사리곰탕면, 콩라면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 매운맛
순한맛 매운맛
열라면
빨개면
힘라면
간판제품
허리제품 …(skip)
설명
순서
수타면,광고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수타면 광고기획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수타면 광고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수타면 광고기획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수타면 광고기획서
수타면 광고기획서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