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교육과정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4:16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hwp
잠재적 교육과정은 교육 현장에 있어 중요성을 지닌다. 그럼에도 학교에서는 잠재적인 교육과정에 거의 관심을 갖지 않고 표면적 교육과정의 개혁에만 주력하고 있다아 이에 잠재적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표면적 교육과정의 결함을 보완하고 인간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方案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아
★ 개념(槪念)
1. 열린교육의 정의
다. 2. 열린교육의 원동력
김대현. 교과의 통합적 운영 대책과 해결해야할문제. 열린 교육 연구,
Download : 교육과정.hwp( 57 )
교육과정 열린교육 대안교육 수준별교육 / 곽병선. 통합교육과definition 구성방법. 한국교육개발원편.
교육과정 열린교육 대안교육 수준별교육
교육과정 열린교육 대안교육 수준별교육 / 곽병선. 통합교육과정의 구성방법. 한국교육개발원편. 김대현. 교과의 통합적 운영 방안과 과제. 열린 교육 연구, 김대현. 교육과정 및 교육 평가. 학지사 김대현. 이영만. 학교중심의 통합교육과정 개발. 서울: 양서원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서울:교육과학사 (교육학)
김대현. 이영만. 학교중심의 통합교육과정 개발. 서울: 양서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김대현. 교육과정 및 교육 평가. 학지사
순서
통합교육과definition 理論(이론)과 실제. 서울:교육과학사 (교육학)
설명
★ 열린 개념(槪念)으로서 열린교육
교육과정 정리(arrangement)
★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
3. 열린교육의 개념(槪念)상 함의
4. 열린교육과 대안교육의 차이 본래 잠재적 교육과정이란 학교의 의도나 계획과는 무관하게 학교 생활을 하는 중에 학생들이 가지는 경험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