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게놈과 생명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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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5: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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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은 스스로 모든 자연물을 만들 수 있지만, 자연물은 또한 어떤 자연적 원인(原因)에 의해 생겨날 수도 있따 왜냐하면 이것은 신성한 능력이 부적합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신의 위대한 선(goodness) 때문일것이다 즉, 신은 사물들도 그와 닮기를 원했으므로, 사물은 단지 존재할 뿐 아니라 다른 것들의 원인(原因)이 될 수 있는 것이다.인간게놈과 생명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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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철학자 로버트 어그로스(Augros. R)와 과학자 죠지 스탠시우(Stanciu G)는 그들의 공저 [새로운 생물학의 이야기]에서 세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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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철학자 로버트 어그로스(Augros. R)와 과학자 죠지 스탠시우(Stanciu G)는 그들의 공저 [새로운 생물학의 이야기]에서 세계의... , 인간게놈과 생명윤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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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철학자 로버트 어그로스(Augros. R)와 과학자 죠지 스탠시우(Stanciu G)는 그들의 공저 [새로운 생물학의 이야기]에서 세계의 창조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아우구스티누스와 토마스 아퀴나스의 말을 인용 설명(說明)하고 있따 아우구스티누스는 성경의 창세기에 관해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또한 다른 한 위대한 신학자 아퀴나스(Thomas Aquinas)는 이원적 인과율의 존재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했다. `태초에 신은 구체적인 개체로서 모든 생물을 창조한 것이 아니라 未來에 생겨날 존재, 즉 그 동기에 있어서 잠재성을 갖는 개체로서 생물을 창조했다.` 그는 자신이 잠재적 원리라고 불렀던 진화적 발달 과정을 설명(說明)하면서 자연의 인과율과 창조주의 인과율 양쪽을 모두 보전하였다. … 이리하여 피조물 안에 는 질서의 아름다움이 깃들어 있음이 명백하다…(drop)






다. 사실상 모든 창조물들은 이 두 점에서 신성을 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