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改善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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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23: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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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改善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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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등학교에서 행해지는 교내자율장학에 상대하여 스스로 연구하는 자율적인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강화시키며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改善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내자율장학을 위한 改善 대책에 상대하여 정리(整理) 한 data(資料)입니다.
Ⅱ. 본 론
교내자율장학이란 단위학교에서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교장교감을 중심으로 전체 교직원들이 상호 이해와 협력을 기초로 하여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에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지식, 기술, 정보, 아이디어, 경험, 도움, 조언 등을 나누어 갖는 활동이다. 즉, 교장교감의 합리적 지도성을 전제로 하여 공동 노력의 과정으로서의 장학, 나아가 서로 가르쳐 주고, 서로 배우는 과정으로 定義(정의)하고자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그 방법으로는 교내 자율장학의 drawback(걸점)과 改善(개선) 방법을 조원들과 논의하였고, 객관적인 자료(data)를 제시하기 위해 교내자율장학에 관련된 논문과 책을 참고하였다.
다음으로 이윤식의 조사결과를 통해 교내자율장학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면 「교사들의 형식적이고 소극적인 교내장학 참여태도」(42.3%), 「과중한 업무부담으로 인한 시간 부족」(26.1%), 「교내장학 운영방법의 비효율성」(15.9%)임을 알 수 있따 이러한 조사결과를 토대로 교내자율장학의 drawback(걸점)과 그에 따른 改善(개선) 방법에 마주향하여 …(省略)
중·고등학교에서 행해지는 교내자율장학에 대해서 스스로 연구하는 자율적인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강화시키며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내자율장학을 위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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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본 연구의 범위는 중·고등학교에서 행해지는 교내자율장학임을 밝혀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