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발달의 concept(개념)과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7:59
본문
Download :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hwp
요약하면, 성숙이란 발달의 일정한 시기에 가서 어떤 기능이 발휘되는 것(grow up의 측면)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성장은 키가 크고 체중이 느는 등 유기체가 양적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증대하는 면으로서 환경의 effect(영향) 을 최저로 제한하여도 개체가 지니고 있는 생득적인 규정성에 의해 자연히 발달하는 것을 뜻한다.
reference(자료)제목 : [아동발달] 발달의 concept(개념)과 원리
발달은 또한 분화의 과정과 통합의 과정을 밟는다.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동발달] 발달의 concept(개념)과 원리
성장에 따라 여러 가지 신체적, 정신적인 특징이 없어지는 것 등을 발달의 측면으로 보았다.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403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802/%5B%EC%95%84%EB%8F%99%EB%B0%9C%EB%8B%AC%5D%20%EB%B0%9C%EB%8B%A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B%90%EB%A6%AC-4037_01.jpg)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403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802/%5B%EC%95%84%EB%8F%99%EB%B0%9C%EB%8B%AC%5D%20%EB%B0%9C%EB%8B%A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B%90%EB%A6%AC-4037_02_.jpg)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403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802/%5B%EC%95%84%EB%8F%99%EB%B0%9C%EB%8B%AC%5D%20%EB%B0%9C%EB%8B%A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B%90%EB%A6%AC-4037_03_.jpg)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403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802/%5B%EC%95%84%EB%8F%99%EB%B0%9C%EB%8B%AC%5D%20%EB%B0%9C%EB%8B%A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B%90%EB%A6%AC-4037_04_.jpg)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403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802/%5B%EC%95%84%EB%8F%99%EB%B0%9C%EB%8B%AC%5D%20%EB%B0%9C%EB%8B%AC%EC%9D%98%20%EA%B0%9C%EB%85%90%EA%B3%BC%20%EC%9B%90%EB%A6%AC-4037_05_.jpg)
설명
뜻한다. 레빈(K. Lewin)은 발달이란 통일적인 인격 구조가 그 통일성을 유지해 가면서 점차로 분화되어 그 의미, 그 내용이 보다 풍부하게 변해가는 일이라 했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결국 발달이란 수정에서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성장과 성숙이라는 유전적이며
(1) 크기의 alteration(변화) : 키, 몸무게, 가슴둘레 등의 증대 및 제 기관의 구조의 alteration(변화) .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hwp( 78 )
(2) 비율의 alteration(변화) : 신생아와 성인의 키, 몸무게, 가승 둘레, 머리 둘레의 비율을 성장함에 따라 alteration(변화) 하여 나타나는 발달 면에서의 차이를 보이는 현상.
개념 정의,유형 종류,문제점 개선과제
자료제목 :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 [아동발달] 발달의 개념과 원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한편 허얼록(Hurlock, 1956)은 발달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 바 있다
순서
(3) 새로운 특징의 획득 :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의하여 유아기의 보행의 스타트, 언어개시, 아동기의 신체 성장, 청년기의 성적 발달이 나타나는 것.
(4) 밝은 특징의 소실(消失) : 유치, 반사작용, 유치한 행동 등
[아동발달] 발달의 concept(개념)과 원리에 대한 report reference(자료)입니다. 학습이란 후천적으로 유기체 자신이 끊임없는 일과 노력, 즉 경험, 또는 연습을 통해서 행동 수준을 높여가는 것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