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시문학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6:11본문
Download : 러시아 시문학사.hwp
러시아 문학의 출발은 기독교국으로 전환하고부터 약 50년 후 11세기 전반기에 우끄라이나 지방이 동슬라브족에 의해 주도권을 잡기 처음 했을 무렵이라고 알려져 있다 우끄라이나의 수도였던 끼예프시는 러시아제국의 요람이었으며 러시아 문학의 모체였다.
Download : 러시아 시문학사.hwp( 60 )
레포트/인문사회
러시아 시문학사






러시아시문학사1
러시아 시는 19세기 초에 비롯되었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은 아니다. 때문에 일정한 정형을 갖추지 못하고 내려오다가 17세기에 들어서면서 비로소 시의 스타일을 얻게 된 것이다. 그 대표적 시인이 성직자 빨로쯔끼였다. 사실은 훨씬 이전에 러시아의 중세에는 민요나 민화로 이어져 내려온 많은 블리나(영웅 서사시)가 있었다. 왜냐하면 1810~30년 사이에 시의 유례없는 번성기가 있었으며, 이 때 새롭게 세련된 언어는 현재의 러시아어로 발전되었고, 여기에 뿌쉬낀이라는 한 특출한 시인이 존재함으로써 러시아 문학은 이른바 개화기를 맞았기 때문일것이다 뿌쉬낀 이외의, 혹은 그 이전의 러시아 문학은 해외에는 알려져 있지 않았으므로 외국인들은 로모노소프나 그 이후 뿌쉬낀 등이 형성한 새로운 형식에 의해서 러시아 시가 비로소 출발한 것이라고 본 것이다. 이 교회어들은 러시아 고유어와 곧 뒤섞여 버렸으며, 이 두 언어의 통합은 중세를 통해 러시아 문학의 기본적인 매개체로 잔존해 왔던 문학적 언어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게 되었다. 이 시기의 문학은 부분적으로는 비잔틴의 전도사 끼릴과 메포지에 의해 만들어진 문자인 고대 교회슬라브어로 씌어졌는데, 이 초창기의 교회어는 지식인층에 널리 파급되었다. 이와 같은 문학의 활기는 젊은 러시아제국이 살아남기 위한 끊임없는 투쟁의 …(drop)
순서
러시아시문학사1 , 러시아 시문학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그러나 민족적 독자성은 잃지 않고 있었다. 그는 종교적이고 세속적인 내용의 많은 시를 쓰며, 사회의 부정적인 측면을 비판했는데, 이것은 그 후의 시인들에게 많은 effect을 주었다. 그 도시는 공후와 교인들의 인도 밑에 서구와 활발하게 접촉했으며 비잔티움 문명에 깊이 effect을 받았다. 그것은 언어로 기술된 것이 아니라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어 온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