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책략 막걸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6:53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막걸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marketing 책략 막걸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마케팅전략 막걸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마케팅전략 막걸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막걸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marketing 책략 막걸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설명
Download : 마케팅전략 막걸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59 )
마케팅전략,막걸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막걸리
_SLIDE_2_
막걸리의 history
시대별 구분
특 징
주요 특징
고려시대
우리술의 태동
삼국 성립 이전 누룩출현
곡주 文化 발달
삼국시대
우리술의 발전
고구려 : 발효강국(신라의 신라주의 기술적 근원)
백제 : ‘인번’이 Japan에 누룩으로 술 G는 법 전수
(Japan 사케의 모태가 됨
신라 : 신라주(중국(中國) 곡하주의 모태)
통일신라
시대
음주 文化 발달
왕실과 귀족 중심으로 청주류 발달
세련된 음주 文化 발달(안압지, 포석정 등)
고려시대
우리술의 원형
완성
우리술의 원형 완성(약주(청주), 탁주, 소주)
약용혼양주조법 : 곡주 + 식물 약재(현재의 백세주 제조법)
과실혼양주조법 : 곡물 + 과실 발효주(쌀머루주)
혼성주법( 침출주, 리큐르 등)
대표주 : 창포주, 이화주, 초백주, 추주, 국화주, 죽엽주, 백자주 등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 술로, 탁주(濁酒)나 농주(農酒), 재주(滓酒), 회주(灰酒)라고도 한다. 막걸리의 알코올 도수는 6~8%정도이다.
_SLIDE_3_
시대별 구분
특 징
주요 특징
조선시대
우리술의
전성기
우리술의 전성기
조선 전기 : 원료 및 제법의 다양화
조선 후기 : 지방명주의 전성기
말걸리도 다양한 도수, 제법이 있었다
일제 강점기
근대
우리술의
암흑기
우리술의 암흑기
일제시대 : 주세령 공포/ 가양주 제조 금지
근대 : 한국전쟁/양속보호령 /희석시 소주의 확산
조선시대까지 눈부시게 발한 우리 가
이제 강점기화 근대화를 거치며
제법과 재료(쌀)을 읽어버리고…(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발효할 때에 알코올 발효와 함께 유산균 발효가 이루어진다. 보통 쌀이나 밀에 누룩을 첨가하여 발효시켜 만든다. 이때 술지게미를 거르지 않고 밥풀을 띄운 것을 동동주라고 한다. 찹쌀멥쌀보리밀가루 등을 쪄서 식힌 다음 누룩과 물을 섞고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켜 술 지게미를 걸러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