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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역사(歷史)교육의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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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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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역사(歷史)교육의 future(미래)
현재에도 일어나고 있는 한일 역사 교육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앞으로의 개선 가능성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양국의 history(역사) 교과서에는 1945년 한국 독립 (또는 日本 패전) 이후로 어떻게 자국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날의 자유, 민주. 자본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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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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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신 분에게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 그러나 집단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이 항상 그들만의 ‘상징’을 먹고 살아야 한다면, 그리고 상징이 자신의 정체성을 말하는 언어라면, 日本 은 현재를 과거에 매몰시킨 후에 탈출구를 스스로 봉쇄해 버리는 모순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상징을 찾아야 한다. 그들은 일장기를 향해 경례하고 기미가요를 부르는 것이 일종의 ‘습관적인 공동체 의식(儀式)’이기 때문에, 그것을 비난하는 사람들을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日本 측에서도 이러한 경향이 과거 군국주의의 부활을 뜻한다는 것에 반감을 가지면서도, 그것이 日本 의 전통이고 정체성의 근거가 된다는 생각을 숨기지 않는다.
셋째, 한국과 日本 의 history(역사) 교육자들이 저지르고 있는 비슷한 실수는 양국의 현대사 기술이 결핍되어 있다는 것이다.필요하신 분에게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 한일 역사교육의 미래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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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에도 일어나고 있는 한일 역사(歷史) 교육의 문제점(問題點)을 고찰하고 앞으로의 改善 가능성에 대해서 간략히 요점했습니다. 현대사는 그야말로 ‘현대사’이기 때문에 동시대인들이 기술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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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日本 교과서의 우경화 성향 중에서도 뭐라고 단정짓기가 상당히 곤란한 부분은 일장기와 기미가요 부각, 일왕에 대한 숭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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