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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미학의 이해 - 예술 모방론의 제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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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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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 해당하는 것에 마주향하여 는 그리스인들은 예술가와 연관 짓지도 않았고 시를 예술과 연결 짓지도 않았다. 당시대의 예술가들이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을 생각해낸다. 르네상스를 거친 나름의 독립심과 자유, 창조성에 대한 감각을 갖고 있었다는 사람들은 예술에 대한 해석에서 드러나야 했다.
이 모든 것이 근대에 와서 change(변화)하게 되었다. 예술가가 자연을 모방하기보다는 자신의 상상력을 실현시키는 것이다. 호라티우스는 시인만이 아니라 화가도 자신들이 하고자 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감행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그리스인들에게 이에 대한 예외의 것이 하나가 있었는데 그것은 시였다. 창조라는 표현이 무로부터 창조하는 신의 행위를 가리키게 된 것이다. 예술가가 작품을 예정한다. 즉, 단순한 재현이 아닌 예술적 표현으로 재탄생한 것이 반영론의 예술이란 것이다. 예술가가 자신의 관념에 따라 회화 작품의 모양을 짓는다.
로마에서는 그리스에서의 개념(槪念)들이 부분적으로 흔들리기 처음 했다. 여기서 예술적 표현이란 어떤 작품에 대한 아름다움의 표현정도가 된다

고대 그리스인들에게 예술가들은 새로운 사물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존재하는 의미 있는 사물들을 모방하는 데 불과했다. ‘제작된 것과 창조된 것에는 차이가 있다’는 結論(결론)이 내려짐으로서 창조라는 표현에 대한 새롭고 종교적인 이 해석과 나란히, 예술은 창조성의 영역이 아니라는 고대의 견해도 계속되었음에 틀림없다.
그리고 근본적인 change(변화)는 기독교 시대에 일어났다.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모방한 것 예를 들어 증명사진은 단순한 재현이다. 예술 모방론의 제 유형

반영론을 이해한다면 간단하다. 이런 말을 했듯이 그들은 여러 가지 표현들을 시도하긴 했으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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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허나 예술가가 자신의 모습을 예술적 표현으로 모방한 것은 예술이다. 자연에 존재하지 않는 형체들을 예술가가 사용한다. 그 당시에 창조자에 해당하는 용어들은 없었지만 사실상 시인을 창조하는 사람으로서 이해했던 것이다 그리고 오로지 시인만이 그렇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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