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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적인 커리큘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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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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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흥미와 필요를 고려)
- 가능성의 원칙: 학습경험에서 요구하는 행동이 현재 그 학생의 능력 범위안에 있는 것 이라야 한다.
- 만족의 원칙: goal(목표) 가 시사하는 행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야 다.

< 학습경험 조직의 원리 >
- 계속성의 원리: 중요한 경험요소가 계속해서 반복되도록 조직하는 것
- 계열성의 원리: 점차적으로 경험의 수준을 높여서 더욱 깊이 있고 폭넓은 학습경험을 할 수 있도록 조직하는 것
- 통합성의 원리: 각 학숩경험을 조화롭게 연결하여 조직하는 것

< 조직의 구조 수준 >
- 최고 수준: 교과 구조, 광역구조, 중핵구조, 활동구조
- 중간 수준: 계열구조, 비계열구조
- 최저 수준: 주…(To be continued )


설명
·학습내용과 학습경험의 구별


- 기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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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다 경험의 원칙: 동일한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하는 데 유용한 학습경험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교사가 융통성과 창의성을 발휘한 공간이 넓다)
- 다성과의 원칙 :하나의 학습경험은 여러 가지 학습성과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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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의 습득, 사고력 신장, 태도형성, 흥미와 관심 형성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실제적인 커리큘럼 작성


< 학습경험 선정의 일반 원칙 > ·학습내용과 학습경험의 구별 ·지식의 습득, 사고력 신장, 태도형성, 흥미와 관심 형성 - 기회의... , 실제적인 커리큘럼 작성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 학습경험 선definition 일반 원칙 >

< 학습경험 선정의(定義) 일반 원칙 >
·학습내용과 학습경험의 구별
·지식의 습득, 사고력 신장, 태도형성, 흥미와 관심 형성
- 기회의 원칙: goal(목표) 가 시사하고 있는 행동을 학습자가 스스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내포되어 있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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